사람이 좋아하는 싫어하는 이미지 =책 속에서=
상대방 마음을 움직이는 60가지 법칙
"기호이미지"는 인간이면 누구나
가지고있는 바람이다.(프로이트 등의
정신분석학자들은 이것을 "자기 이미지"
또는 "자기기만"이라고 일컫는다.) 인간의
'기호 이미지'가 자기의 참 모습과 대립적인
것은 어쩌면 당연해 보이기도 한다.
인간은 누구나 자기가 아둔하다는 것을
좋아 할 것이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상대방의
'기호 이미지'에 공헌할 수 있다면 당신은 인간
관계의 창조적인 예술가가 될수 있다.
그럼 여기서 두 가지 '기호 이미지'의
예를 들어 보기로 하자
↑ 사람이 좋아하는 기호 이미지
1.매사에 필요한사람
2.영리한 사람
3.비범한 사람
4.대담한 사람
5.훌륭한 사람, 또는 멋진 사람
6.투철한 정신의 소유자
7.에너지가 넘치는 사람
8.분별력이 있는 사람
9.필요성이 있는 사람
10.자림심이 강한 사람
11.대범한 사람
12. 얌전한 사람
13.전도가 양양한 사람
14.정중한 사람
15.원숙한 사람
↓사람이 싫어하는 기호 이미지
1.안무인
2.멍청한 사람
3.평범한 사람
4.소심한 사람
5.쓸모없는 사람
6.게으른 사람
7.성급한 사람
8.방해하는 사람
9.허약한 사람
10.꼼꼼한 사람
11.허영심이 많은 사람
12.앞날이 기되대지 않는 사람
13.무례한 사람
14.유치한 사람
15.무식한 사람
지금 당장 자신의 '기호 이미지',
즉 당신이 좋아하는 이미지 5가지와
싫어하는 이미지 5가지를 써바라.
그리고 그것을 인간관계에 적용시켜 보라.
인간의 기호는 대부분 엇비슷하므로
상대방이 좋아하고 싫어하는 이미지가
당신이 선택한 것과 거의 같다고 확신해도 좋다.
이제 당신에게는 상대방의 자아를 강조할 수
있는 그리고 당신 자신을 강조할 수 있는
5가지 아이디어가 새로 생긴 것이다.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이 꼭 알아야 할
상대방 마음을 움직이는 60가지 법칙
상대를 알면 성공이 보인다.
답변:성공하실려고 노력을 하실려면 잘한것도 있고
못한것도 있는데 본인이 알고 가는냐 모르고 가는냐에
따라서 중요한 포인트가 결정에 뒤 따르게 됩니다.
남이 잘하네 못하네 하는 것보다 자기 자신이 잘 한것과
못 한것을 분석하여서 잘 한것을 조금이라도 더 잘 할려고
노력 하시고 못한것은 조금이라도 줄일려고 노력을 해 보시면
주위에서 말하지 않고 보기만 하여도 표가 납니다.